많은 영화, 드라마에서 미국 학교 학생들은 자유 분방하고 가끔은 너무 막나간다 라는 생각이 들 정도의 모습으로 비춰집니다. 특히 파티, 술, 마약 등의 단편적인면들이 많이 보여지는데요. 하지만 실제로는 소수의 학생들의 경우라고 합니다. 한국 초등학교, 중학교에서 성교육을 실시한 것 처럼 버클리도 대학생들을 위한 성교육, 올바른 파티문화, 폭행대응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University of San Francisco와 CampusClarity라는 단체가 공동 제작한 이 온라인 코스의 이름은 Think About It. 코스에 포함 되어있는 비디오를 전부 시청하고 중간 중간에 나오는 문제들에 답하니 약 2시간에서 2시간 30분정도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Screen Shot 2016-02-02 at 9.28.11 AM

위 그림처럼 최대한 친근하게 이해하게 쉽게 상황들을 설명하고 그런 상황들에서 어떻게 행동해야할지 문제를 풀어보는 형식이었습니다. 비록 개인적으로 접해본 상황들이 아니어서 정확한 답을 알기가 어려운 문제들도 있었지만 알아두어서 해가 되지는 않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러한 교육을 필수로 해야할 정도로 요즘 대학교 문화나 사회가 건강하지 못한다는 건 매우  안타까운 일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라도 제대로 교육을 하고, 제대로 실천한다면 조금이라도 개선이 되지 않을까요?

Sarah Kwon

Sarah Kwon

Suhhyun Sarah Kwon is a eighth semester student at Berklee, dual majoring in Film Scoring and Contemporary Writing and Production. 버클리에서 Film Scoring과 Contemporary Writing and Production 복수전공으로 여덟번째 학기를 맞는 권서현입니다. 영어로 발음하기 어려운 이름이라 Sarah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Sarah Kwon

Latest posts by Sarah Kwon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