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88057_10202967673859454_893676143_n

Suhhyun Sarah Kwon is a fourth semester student at Berklee, dual majoring in Film Scoring and Contemporary Writing and Production. 버클리에서 Film Scoring과 Contemporary Writing and Production 복수전공으로 네번째 학기를 맞는 권서현입니다. 영어로 발음하기 어려운 이름이라 Sarah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Thanksgiving이 끝나자마자 파이널 프로젝트와 시험 준비로 바쁜 12월. 이맘때쯤이면 많은 학생들이 교수님과의 면담을 위해서 오피스를 찾습니다.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건물들에 교수님들의 사무실이 숨어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찾기 어려운 두 오피스와 더불어 에세이 및 페이퍼 검토받을 수 있는 Writing center tutor를 소개할게요.

1. Professional Writing Center
메인 건물이라 할 수 있는 150에 위치한 Professional Writing Center(PWC)는 Composition, Contemporary and Writing Production, 등 많은 학과장님들의 오피스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전공을 정하기 위해 작성해야하는 서류부터 개인 면담까지 학생들은 많은 이유로 이 오피스를 찾습니다. 학생들이 기다릴 수 있는 공간과 사무실은 인증된 카드로만 열리는 문으로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먼저 안내 데스크에서 교수님께 연락을 드려야합니다. PWC 오피스는 찾기가 쉽지 않은데요. 150 메인 건물 입구로 들어가서 미디아 센터 가는 방향으로 계단을 올라갑니다. 미디아 센터로 가는 문 오른쪽에 또 다른 계단으로 올라가면 PWC가 나옵니다.

2. 155 Office
150 건물을 마주보고 있는 건물으로서 던킨, 웬디스와 같은 건물입니다. 많은 교수님들과 조교수님들의 오피스가 있는 곳으로 2층에는 교실도 몇개 있습니다. 이 오피스에는 안내 데스크는 없지만 PWC와 마찬가지로 교수님께 연락할 수 있는 전화기가 있습니다. 정해진 오피스 아워에 연락을 드리고 대기실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교수님이 나오시면 같이 사무실로 갑니다.

3. Writing Center Tutor (http://www.berklee.edu/writing-center)
교수님과의 면담은 아니지만 파이널 기간에 꼭 필요한 tutor 중 하나 인 것 같아 포스팅합니다. 버클리 아이디로 로그인 한 상태에서 위 사이트로 들어가서 왼쪽에 Scheduling 이라는 링크를 클릭합니다. Appointment Calendar를 클릭하면 google에서 제공하는 달력이 나옵니다. 50분씩 진행되는 tutor session을 클릭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버클리 밖에서 English major 대학원생 등을 초청해서 문법, 맞춤법을 수정하고 좀 더 좋은 에세이가 될 수 있게 도와주는 Writing center tutor 도움 많이 되는 것 같아요!

Sarah Kwon

Sarah Kwon

Suhhyun Sarah Kwon is a eighth semester student at Berklee, dual majoring in Film Scoring and Contemporary Writing and Production. 버클리에서 Film Scoring과 Contemporary Writing and Production 복수전공으로 여덟번째 학기를 맞는 권서현입니다. 영어로 발음하기 어려운 이름이라 Sarah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Sarah Kwon

Latest posts by Sarah Kwon (see all)